[대전/유세] 더불어민주당 문별 대전월드컵경기장 및 대덕연구단지 유세

보 도 자 료

더불어민주당 2020년 05월 18일자 공식 보도자료

더불어민주당 문별 대표는 오전 대전월드컵경기장을 찾아, 대전 하나시티즌의 경기를 관람하였다. 경기 관람 전, 대전시민들을 만나며 대전 하나시티즌의 K리그 1 승격을 응원하는 팻말과 함께 더불어민주당의 지지를 간절히 호소하였다.

문 대표는 “대전 하나시티즌이 기업구단으로 전환하면서 대전시민들의 축구에 대한 열기를 더해줄 것 으로 생각한다. 대한국의 스포츠 개혁을 위해서, 빙상연맹과 축구연맹등의 잘못된 관행을 뿌리뽑고 21세기형이 아닌 22세기형 미래지향적인 체육계를 만들기 위해서 더불어민주당의 지지를 해 달라고 간절히 호소하였다.

이날 오후 일정으로 문 대표는 대덕연구단지를 찾아, “국내 최고의 연구단지와 지식인들이 있는 대덕과 대전이 미래를 만들어가는 인물들이 많은 것 같다. 대전을 미래중심도시로 지정하여 특색이 있는 도시가 된 것 처럼, 이런 식으로 서울 중심이 아닌 지역이 평등하고 균형있는 발전을 가져가기 위해 노무현 전 대통령의 지방분권을 실현시킬 것” 이라고 밝혔다. 또한 ‘노잼 도시’ 대전이라는 말을 언급하면서, “노잼도시라는 것은 관광자원이 부족해서라고 생각된다. 하지만 이런 관광자원을 개발하는 것 역시 이제는 융복합 관광을 시도해 봐야 할 것.” 이라는 의견을 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