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기업활동] MIN 그룹 사장단, 인천 서해 5도 방문 자원봉사

[보도자료] / 천력 11년 00월 00일

제목 ㅣ MIN 그룹 사장단, 인천 서해 5도 노후 가옥 보수 봉사활동 진행

    오늘 MIN 그룹 5명의 사장단과 자원봉사단은 인천 서해 5도(백령도, 대청도, 소청도, 우도, 연평도)를 방문해 노후 가옥을 보수하고 어르신과 주민들에게 생활필수품을 전달하는 자원봉사를 펼쳤다.

민창원 건축사무소 MIN 사장, 민광덕 MIN부동산신탁투자관리 사장, 민기덕 MIN 선물거래 사장, 주형식 MIN 자원투자 사장 대행, 최 찬 MIN 자원생산유통 사장 대행은 1박 2일 일정으로 잡힌 이번 자원봉사에 참여해 총 7채의 노후 가옥을 보수했다. 서해 5도는 지리적 특성상 건설 물자를 얻기 힘들며 이 때문에 건물 보수도 힘들다. 이에 MIN은 그룹적인 차원에서 건축사무소 MIN의 자재 지원과 인력 지원을 통해 자원봉사를 펼치게 되었다.

민창원 건축사무소 MIN 사장은 첫째 날 찾은 백령도에서 한 칸 남짓한 허름한 집에서 홀로 지내고 있는 김 모(80) 할아버지의 집을 직접 고치고 생활필수품을 전달했다. 민 사장은 일찍 아내를 여의고 홀로 두 아들을 키운 할아버지의 안타까운 사연을 듣고 앞으로도 계속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대청도 출생인 최 찬 MIN 자원생산유통 사장은 둘째 날 고향을 방문해 직접 봉사활동을 펼쳤다. 최 사장은 마을회관에서 열린 환영식에서 직접 노래를 부르고  동향 어르신들과 주민들에게 생활필수품을 전달했다.

MIN 그룹의 서해 5도 봉사활동은 지난 천력 3년부터 올해까지 총 8년 가까이 이어졌으며 8년간 100여 명의 임원들이 직접 참여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올해도 총 3억 원 상당의 생필품과 보수 자재를 전달하고 어르신과 주민들을 위로했다.  <끝>